menu
JAVA Network Programming 여기를 클릭하면, 샘플강의가 재생됩니다. 김정일 강사
tag
강좌코드 : la_C030510
열공이

JAVA Network Programming
담당강사 : 김정일

강의구성 총 22강좌 (강의시간 : 총 ) 수강기간 30일
강의형식 동영상 수강료 30,000원 이 강좌의 80% 이상 수강 시
출력이 가능합니다.
강의수준 초급 강의에서 사용하는
프로그램 & 버전
-
담당강사
강사사진
김정일 강사
  • - 아이티고 이러닝강사
과정소개
본과정은 TCP/IP, UDP프로토콜 개념과, 서버 클라이언트 통신프로그램의 구조를 이해하여 URL객체와 URLConnection 객체를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소켓 프로그래밍의 원리를 파악하여 채팅 프로그램을 구현할 수 있도록 하였다.
학습목표
TCP/IP, UDP 프로토콜의 개념을 이해한다.
소켓 프로그래밍을 이해한다.
채팅 프로그램을 구현할 수 있다.
교육대상
자바 기초를 알거나 다른 고급언어의 프로그래밍 경험을 가진 자.
참고사항
- 수강 기간 중 언제든지 반복 수강이 가능합니다.
- 수강 여부 : 해당 차시의 80%를 수강하면 (회색) 배경으로 표시됩니다.
- 수강 신청 완료 후 수강할 수 있습니다.
- 즐겨찾기 한 강좌는 MY Class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연관강좌

JAVA I,O (입,출력)

김정일 ₩ 30,000원
제작년도 : 2015 25강
아이티고 강좌질문 모음
※ 아이티고 강좌 관련 문의입니다. 질문은 1:1문의 게시판에 남겨주세요.
1 / 7
강좌 리스트
01. 네트웍에 대한 기본 개념 [32:55] 
02. TCP/IP 4계층, 소켓 이해 [33:48]
03. IP주소 다루기 [30:30]
04. URL 소개 [24:10]
05. URL 클래스 사용 예 [31:37]
06. openConnection(), openStream() 활용예 [34:23]
07. URLConnection 객체를 이용하여 웹서버에 데이터 전송하기 [32:46]
08. 소켓 통신의 구조, 소켓클래스의 주요 메서드 [30:40]
09. TCP 통신에서의 서버와 클라이언트 접속 예 [30:10]
10. 서버에서 데이터 전송하기 [38:34]
11. EchoServer 구현해보기 [48:59]
12. 서버-클라이언트 채팅 프로그램 구현 [46:18]
13. 스레드의 상태와 생명주기 [25:54]
14. 스레드의 동기화(Synchronized 사용) [37:22]
15. wait(), notify()를 이용한 동기화 1 [39:57]
16. wait(), notify()를 이용한 동기화 2 [24:55]
17. 멀티채팅 프로그램 구현하기 1 [45:16]
18. 멀티채팅 프로그램 구현하기 2 [46:35]
19. 멀티채팅 프로그램 구현하기 3 [52:32]
20. 멀티채팅 프로그램 구현하기 4 [24:17]
21. UDP 통신 방식의 이해 [33:45]
22. UDP 통신 방식을 활용예 [27:01]
지금 자유이용권 구매하고, 모든 강의를 자유롭게 수강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