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여기를 클릭하면, 샘플강의가 재생됩니다.
tag
강좌코드 : la_L050817
열공이

코틀린을 활용한 안드로이드 앱 개발 고급자 과정 Part.3 서비스, 브로드캐스트 리시버, 컨텐트 프로바이더-1
담당강사 : 신경진

강의구성 총 13강좌 (강의시간 : 총 ) 수강기간 30일
강의형식 동영상 수강료 52,000원 이 강좌의 80% 이상 수강 시
출력이 가능합니다.
강의수준 초급 강의에서 사용하는
프로그램 & 버전
-
담당강사
강사사진
신경진 강사
  • - 현)대구 중앙직업전문학교 교사
  • - 다옴직업전문학교
  • - 영진전문대학 외래교수
  • - LG전자 OLED사업부 전산담당
  • - (주)아이티고 이러닝 강사
강의구성 총 13강좌 (강의시간 : 총 )
수강기간 30일
강의형식 동영상
수강료 52,000원 이 강좌의 80% 이상 수강 시
출력이 가능합니다.
강의수준 초급
강의에서 사용하는
프로그램 & 버전
-
담당강사
신경진 강사
  • - 현)대구 중앙직업전문학교 교사
  • - 다옴직업전문학교
  • - 영진전문대학 외래교수
  • - LG전자 OLED사업부 전산담당
  • - (주)아이티고 이러닝 강사
과정소개
서비스의 개념, 선언, 기본 콜백 메서드, 서비스의 호출과 소멸 방법, 생명주기, 시작과 중단, 바인딩 서비스 개념, 메신저 바인딩, 핸들러와 루퍼, 외부 앱 연동, AIDL 통신 기법 개념, 서비스의 백그라운드 제약, 잡 스케쥴러의 개념과 실행 조건을 이해하고 직접 실습한다.
학습목표
서비스의 개념, 선언, 기본 콜백 메서드, 서비스의 호출과 소멸 방법, 생명주기, 시작과 중단, 바인딩 서비스 개념, 메신저 바인딩, 핸들러와 루퍼, 외부 앱 연동, AIDL 통신 기법 개념, 서비스의 백그라운드 제약, 잡 스케쥴러의 개념과 실행 조건을 이해하고 직접 실습한다.
교육대상
안드로이드를 배우는 모든 사람
차시별 학습목표
01. 서비스, 바인딩 개념, 예시, 서비스 선언, 서비스 콜백 메서드, 서비스 호출 및 소멸 메서드 설명을 이해한다.
02. 서비스 소멸 후 재시작하는 방법, 서비스의 생명주가 2가지, 서비스의 시작과 중단, 바인딩 서비스 생성 설명을 이해한다.
03. MusicService클래스 생성하여 화면없이 실행되는 음악 재생, 로그로 서비스 생명주기 출력 앱 실습을 직접 해본다.
04. MyService 바인더 서비스 클래스 생성, 액티비티에서 호출 및 값 리턴받아 출력, 생명주기 출력 앱 실습을 직접 해본다.
05. 메신저 바인딩 개념, IPC개념, Messenger객체, 핸들러, 루퍼, 외부 앱 연동 방법 설명을 이해한다.
06. Messenger객체 이용 액티비티, 서비스 클래스 MyMessengerService생성, 작동흐름, 핸들러, 루퍼 코드 실습을 직접 해본다.
07. AIDL통신 기법의 개념, 장점, aidl파일 생성 방법, Stub()함수 설명을 이해한다.
08. 서비스의 백그라운드 제약, 제약을 벗어나는 방법, 잡 스케쥴러의 개념, 실행 조건, 구성요소, 잡 서비스 설명을 이해한다.
09. 잡 인포를 통한 잡 서비스의 실행 조건 정의 및 세터 함수 종류, 잡 스케쥴러 등록, 데이터 전달 설명을 이해한다.
10. 메신저 바인딩과 AIDL 통신 기법, 잡 스케쥴러를 활용한 MP3 Player만들기 실습을 직접 해본다.
11. 메신저 바인딩과 AIDL 통신 기법, 잡 스케쥴러를 활용한 MP3 Player만들기 실습을 직접 해본다.
12. 메신저 바인딩과 AIDL 통신 기법, 잡 스케쥴러를 활용한 MP3 Player만들기 실습을 직접 해본다.
13. 메신저 바인딩과 AIDL 통신 기법, 잡 스케쥴러를 활용한 MP3 Player만들기 실습을 직접 해본다.
참고사항
- 수강 기간 중 언제든지 반복 수강이 가능합니다.
- 수강 여부 : 해당 차시의 80%를 수강하면 (회색) 배경으로 표시됩니다.
- 수강 신청 완료 후 수강할 수 있습니다.
- 즐겨찾기 한 강좌는 MY Class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연관강좌

아이티고 강좌질문 모음
※ 아이티고 강좌 관련 문의입니다. 질문은 1:1문의 게시판에 남겨주세요.
1 / 7
강좌 리스트
01. 서비스, 바인딩 개념, 예시, 서비스 선언, 서비스 콜백 메서드, 서비스 호출 및 소멸 메서드 설명 [38:06]
02. 서비스 소멸 후 재시작하는 방법, 서비스의 생명주가 2가지, 서비스의 시작과 중단, 바인딩 서비스 생성 설명 [29:23]
03. MusicService클래스 생성하여 화면없이 실행되는 음악 재생, 로그로 서비스 생명주기 출력 앱 실습 [42:00]
04. MyService 바인더 서비스 클래스 생성, 액티비티에서 호출 및 값 리턴받아 출력, 생명주기 출력 앱 실습 [44:39]
05. 메신저 바인딩 개념, IPC개념, Messenger객체, 핸들러, 루퍼, 외부 앱 연동 방법 설명 [37:04]
06. Messenger객체 이용 액티비티, 서비스 클래스 MyMessengerService생성, 작동흐름, 핸들러, 루퍼 코드 실습 [44:47]
07. AIDL통신 기법의 개념, 장점, aidl파일 생성 방법, Stub()함수 설명 [23:14]
08. 서비스의 백그라운드 제약, 제약을 벗어나는 방법, 잡 스케쥴러의 개념, 실행 조건, 구성요소, 잡 서비스 설명 [44:42]
09. 잡 인포를 통한 잡 서비스의 실행 조건 정의 및 세터 함수 종류, 잡 스케쥴러 등록, 데이터 전달 설명 [28:12]
10. 메신저 바인딩과 AIDL 통신 기법, 잡 스케쥴러를 활용한 MP3 Player만들기 실습-1 [37:27]
11. 메신저 바인딩과 AIDL 통신 기법, 잡 스케쥴러를 활용한 MP3 Player만들기 실습-2 [42:37]
12. 메신저 바인딩과 AIDL 통신 기법, 잡 스케쥴러를 활용한 MP3 Player만들기 실습-3 [36:30]
13. 메신저 바인딩과 AIDL 통신 기법, 잡 스케쥴러를 활용한 MP3 Player만들기 실습-4 [44:29]
지금 자유이용권 구매하고, 모든 강의를 자유롭게 수강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