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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D]Autodesk Maya 2019 3D 그래픽의 입문 Part.6 Rendering 2 여기를 클릭하면, 샘플강의가 재생됩니다. 김성일 강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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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좌코드 : GR_G110701
열공이

[HD]Autodesk Maya 2019 3D 그래픽의 입문 Part.6 Rendering 2
담당강사 : 김성일

강의구성 총 20강좌 (강의시간 : 총 ) 수강기간 30일
강의형식 동영상 수강료 44,000원 이 강좌의 80% 이상 수강 시
출력이 가능합니다.
강의수준 초급 강의에서 사용하는
프로그램 & 버전
-
담당강사
강사사진
김성일 강사
  • - 마야 & VFX 학원 강의
  • - 직업훈련학교 강사
  • - 마야 도서 집필
  • - (주)아이티고 콘텐츠 개발팀 강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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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직업훈련학교 강사
  • - 마야 도서 집필
  • - (주)아이티고 콘텐츠 개발팀 강사
과정소개
이 과정에서는 Arnold Renderer가 가진 라이팅 타입을 실험해보고, hypershade를 위한 여러 노드의 역할과 기능을 알아봅니다. 마야의 기본 라이트의 역할과 함께 IES 파일 기반의 라이트, 물리적인 사실성을 가진 physical sky를 실험할 것입니다. 특히 마야의 기본 재질 편집 시스템인 Hypershade를 사용하는 작업 방법과, 여러 쉐이딩 작업에 이용 컬러 연산, 색보정, facing ratio, curvature 등등 쉐이딩 작업에 도움을 주는 유틸리티 노드의 구체적인 역할과 시각적 특징을 집중적으로 알아 볼 것입니다.
학습목표
1. Maya Light와 Arnold Light의 기본 사용
2. Hypershade를 사용한 재질 생성, 편집 작업 방법
3. Shading 작업을 위한 여러 유틸리티 노드의 사용
교육대상
· 포토샵의 기초적인 학습이 준비된 마야 3D 그래픽 입문자
· Autodesk Maya 2019로 시작하는 3D 그래픽의 입문 PART 5 수강자 또는 Arnold Renderer 입문자
차시별 학습목표
01. 1. Maya 기본 라이트의 이해 2. aiGobo 기능의 활용
02. 1. aiPhysical sky의 이해와 적용 2. aiFog의 이해와 적용
03. 1. Photometric Light의 이해와 활용 2. IES viewer의 이용 3. aiAtmosphere로 light fog 생성
04. 1. Hypershade의 이해와 활용
05. 1. 노드의 생성과 속성의 연결 2. 수치 연산 노드의 사용 (1)
06. 1. 수치 연산 노드의 사용 (2) 2. remap value 노드의 활용
07. 1. 색상 연산 노드의 사용 2. Reverse 노드의 사용
08. 1. luminace 노드의 사용 2. color Correct 노드의 사용
09. 1. Color Correct 노드의 사용 2. aiComposite 노드의 사용
10. 1. Logic 노드의 사용 2. Condition 노드의 사용
11. 1. Sampler Info를 이용한 two side shading 2. aiTwoSide 재질의 사용
12. 1. aiMix Shader의 기본 사용 방법 2. aiLayer Shader의 기본 사용 방법
13. 1. aiLayer Shader의 기본 사용 예
14. 1. Facing Ratio 개념의 이해 2. Facing Ratio의 실제 적용
15. 1. ambient occlusion의 개념 이해 2. ambient occlusion의 사용
16. 1. Curvature의 기본 특징 2. Curvature의 사용
17. 1. Maya Texture의 이해 2. 2D / 3D Texture의 적용
18. 1. Texture Reference 기능의 사용 2. Convert to File Texture 기능의 사용
19. 1. Beer Bottle Cap shading 작업 (1)
20. 1. Beer Bottle Cap shading 작업 (2)
참고사항
- 수강 기간 중 언제든지 반복 수강이 가능합니다.
- 수강 여부 : 해당 차시의 80%를 수강하면 (회색) 배경으로 표시됩니다.
- 수강 신청 완료 후 수강할 수 있습니다.
- 즐겨찾기 한 강좌는 MY Class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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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티고 강좌질문 모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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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좌 리스트
01. Maya Light [35:30]
02. Physical Sky & Fog [29:40]
03. Photometric Light [31:08]
04. Hypershade [31:04]
05. Numeric Math [35:20]
06. Remap Value [30:45]
07. ColorMath & Reverse [29:18]
08. Color Correct [29:43]
09. Color Composite [33:04]
10. Color Logic [34:22]
11. Two Side Shading [33:03]
12. Mix & Layer Shader (1) [32:40]
13. Mix & Layer Shader (2) [36:23]
14. Facing Ratio [32:32]
15. Ambient Occlusion [30:52]
16. Curvature [30:37]
17. Maya 2D / 3D Textures (1) [32:16]
18. Maya 2D / 3D Textures (2) [36:30]
19. Sample Shading Work (1) [28:57]
20. Sample Shading Work (2) [33: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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