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HD]After Effects CC 2020 모션 그래픽의 입문 Part.1 여기를 클릭하면, 샘플강의가 재생됩니다. 김성일 강사
tag
강좌코드 : GR_H030212
열공이

[HD]After Effects CC 2020 모션 그래픽의 입문 Part.1
담당강사 : 김성일

강의구성 총 22강좌 (강의시간 : 총 ) 수강기간 30일
강의형식 동영상 수강료 44,000원 이 강좌의 80% 이상 수강 시
출력이 가능합니다.
강의수준 초급 강의에서 사용하는
프로그램 & 버전
-
담당강사
강사사진
김성일 강사
  • - 마야 & VFX 학원 강의
  • - 직업훈련학교 강사
  • - 마야 도서 집필
  • - (주)아이티고 콘텐츠 개발팀 강사
강의구성 총 22강좌 (강의시간 : 총 )
수강기간 30일
강의형식 동영상
수강료 44,000원 이 강좌의 80% 이상 수강 시
출력이 가능합니다.
강의수준 초급
강의에서 사용하는
프로그램 & 버전
-
담당강사
김성일 강사
  • - 마야 & VFX 학원 강의
  • - 직업훈련학교 강사
  • - 마야 도서 집필
  • - (주)아이티고 콘텐츠 개발팀 강사
과정소개
Adobe After Effects 영상 산업에 있어서 모션 그래픽을 위한 표준적인 성격의 소프트웨어로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는 After Effects를 처음 입문하는 분들을 위해 가장 기초적인 내용을 중심으로 전반적인 사용 방법을 설명하고 간단한 작업을 통해 모션 작업의 기본적인 과정을 익히도록 도와 드릴 것입니다. 그 학습의 첫번째 과정에서는 레이어 기반의 모션, 효과 생성을 위한 기본적인 작업 개념과 도구의 사용 방법 특히, Masking, Shape, Text 같은 기본 기능과 함께 필수적인 기능도 같이 정리해드릴 것입니다.
학습목표
1. After Effects의 레이어 기반 모션 그래픽 작업 개념
2. 모션 그래픽 작업을 위한 필수적인 Text, Shape, Mask, Effect, Adjustment 같은 도구의 사용 방법
3. 작업한 모션을 비디오 파일로 최종 출력하는 방법
교육대상
· 포토샵의 기초적인 학습이 준비된 모션 그래픽 입문자
· After Effects 입문자
차시별 학습목표
01. 1. After Effects CC 2020 설치 2. 기본 import, 재생 동작 테스트
02. 1. 레이어의 이동, 회전, 크기 조정 2. 작업 인터페이스 조정 방법
03. 1. Type Tool의 기본적인 사용 방법 2. 레이어를 트림하고 이동하는 방법
04. 1. resolution 품질 설정과 캐시 2. 사운드 파일의 배치 3. 컴포지션을 비디오 파일로 출력하는 방법
05. 1. Opacity 속성의 역할 조작 2. Mask의 역할과 기본 색성 방법
06. 1. Shape Tool을 이용한 마스크 2. Mask의 기본 속성
07. 1. Pen Tool을 사용한 마스크 생성과 편집
08. 1. Mask Feather Tool의 사용 방법 2. Fast Preview 설정의 의미 3. Cop Comp의 방법
09. 1. Keyframe의 생성과 편집 2. Easy Ease 키프레임의 활용
10. 1. Graph Editor의 기본 사용 2. Keyframe Interpolation
11. 1. Effects의 적용과 편집 2. adjustment layer의 이용
12. 1. Effects Reference Mask 사용 2. Pre-Compose의 사용
13. 1. Nest Composition의 이해 2. Pre-Compose의 기본 사용
14. 1. Blend Mode 연산이 이용 2. Track Matte 기능의 활용
15. 1. Track Matte의 개념과 기본 사용 2. Layer Style의 사용 방법
16. 1. Solid Layer의 생성 방법 2. Shape Layer의 기본 생성 방법
17. 1. Shape Layer의 dash, group 기능 2. Shape Layer의 effect, mask의 적용
18. 1. Shape Layer의 Path 애니메이션 2. Shape Pattern 기능의 활용
19. 1. text로 부터 shape 구조를 얻는 방법 2. vector file (AI) 로 부터 shape를 얻는 방법
20. 1. Parent의 개념과 기본 사용 방법 2. Null Object의 기본 활용 3. Property Pick Whip 기능의 이용
21. 1. Track Mask의 기본 개념과 사용 방법 2. Track Mask를 사용한 간단한 작업
22. 1. Animation Preset 기능의 사용 방법
참고사항
- 수강 기간 중 언제든지 반복 수강이 가능합니다.
- 수강 여부 : 해당 차시의 80%를 수강하면 (회색) 배경으로 표시됩니다.
- 수강 신청 완료 후 수강할 수 있습니다.
- 즐겨찾기 한 강좌는 MY Class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연관강좌

아이티고 강좌질문 모음
※ 아이티고 강좌 관련 문의입니다. 질문은 1:1문의 게시판에 남겨주세요.
1 / 7
강좌 리스트
01. Installation [35:03]
02. Layer Control [30:54]
03. Type & Layer Trim [33:17]
04. Sound & Export [31:25]
05. Opacity & Mask [31:22]
06. Shape Tool Masking [33:02]
07. Pen Tool Masking (1) [37:31]
08. Pen Tool Masking (1) [30:47]
09. Keyframe [32:54]
10. Graph Editor [35:55]
11. Effects & Adjustment (1) [31:43]
12. Effects & Adjustment (2) [31:23]
13. Pre-Compose [32:33]
14. Blend Mode [28:53]
15. Track Matte [30:39]
16. Shape Layer (1) [33:28]
17. Shape Layer (2) [32:56]
18. Shape Layer (3) [31:36]
19. Create Shape from [33:33]
20. Parent & Pick Whip [34:37]
21. Track Mask [31:35]
22. Using Preset [34:56]
지금 자유이용권 구매하고, 모든 강의를 자유롭게 수강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