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HD]Kotlin(코틀린) 개발자를 위한 프로그래밍 제대로 배우기 (중급) Part.4 프로퍼티와 초기화-2 여기를 클릭하면, 샘플강의가 재생됩니다. 신경진 강사
tag
강좌코드 : la_K080908
열공이

[HD]Kotlin(코틀린) 개발자를 위한 프로그래밍 제대로 배우기 (중급) Part.4 프로퍼티와 초기화-2
담당강사 : 신경진

강의구성 총 15강좌 (강의시간 : 총 ) 수강기간 30일
강의형식 동영상 수강료 30,000원 이 강좌의 80% 이상 수강 시
출력이 가능합니다.
강의수준 초급 강의에서 사용하는
프로그램 & 버전
-
담당강사
강사사진
신경진 강사
  • - 현)대구 중앙직업전문학교 교사
  • - 다옴직업전문학교
  • - 영진전문대학 외래교수
  • - LG전자 OLED사업부 전산담당
  • - (주)아이티고 이러닝 강사
강의구성 총 15강좌 (강의시간 : 총 )
수강기간 30일
강의형식 동영상
수강료 30,000원 이 강좌의 80% 이상 수강 시
출력이 가능합니다.
강의수준 초급
강의에서 사용하는
프로그램 & 버전
-
담당강사
신경진 강사
  • - 현)대구 중앙직업전문학교 교사
  • - 다옴직업전문학교
  • - 영진전문대학 외래교수
  • - LG전자 OLED사업부 전산담당
  • - (주)아이티고 이러닝 강사
과정소개
코틀린에서의 by를 이용한 클래스의 위임, 프로퍼티 위임과 by lazy, observable() 함수와 vetoable()함수의 위임, 정적 변수와 컴패니언 객체, 자바와 코틀린의 연동, 최상위 함수 사용, object선언과 표현식 및 싱글톤에 대한 내용을 이해한다.
학습목표
코틀린에서의 by를 이용한 클래스의 위임, 프로퍼티 위임과 by lazy, observable() 함수와 vetoable()함수의 위임, 정적 변수와 컴패니언 객체, 자바와 코틀린의 연동, 최상위 함수 사용, object선언과 표현식 및 싱글톤에 대한 내용을 이해하고 직접 실습한다.
교육대상
코틀린을 배우는 모든 사람
차시별 학습목표
01. by 키워드를 통한 클래스 위임과 프로퍼티의 위임, 문법, 위임을 사용하는 이유에 대한 설명을 이해한다.
02. 인터페이스 Animal과 구현 클래스 Dog, Cat클래스를 통하여 by 키워드를 통해 특정 클래스에 위임하여 사용하는 코드에 대한 실습을 직접 해본다.
03. 인터페이스 Car와 구현 클래스 Sedan, Suv클래스를 CarModel 클래스의 매개변수로 Car인터페이스를 주어 by 키워드로 구현 클래스를 위임하여 사용하는 코드, 인터페이스의 매개변수의 다형성에 대한 실습을 직접 해본다.
04. lazy는 람다식으로 구성, 동작방식, obsevable()함수와 vetoable()함수의 위임의 차이점과 사용방법에 대한 설명을 이해한다.
05. obsevable()함수, vetoable()함수의 유사하지만 조건이 있는 부분의 차이와 사용방법에 대한 실습을 직접 해본다.
06. 정적변수와 컴패니언 객체의 개념, 장점, 싱글톤 패턴의 개념, 디자인 패턴의 개념, 코틀린에서 자바의 static멤버 사용법, 자바에서 코틀린의 상수와 컴패니언 객체 사용하는 어노테이션 설정방법에 대한 설명을 이해한다.
07. 정적변수와 컴패니언 객체 코드 작성 후 인스턴스 생성없이 접근이 가능한 코드를 작성, 메모리의 장점, 인스턴스 참조변수로는 컴패니언 객체의 멤버에 접근할 수 없는 코드에 대한 실습을 직접 해본다.
08. 코틀린에서 자바의 정적 멤버에 접근하는 코드, 자바에서 코틀린의 컴패니언 객체의 멤버에 접근하는 코드에 대한 실습을 직접 해본다.
09. 코틀린 클래스의 프로퍼티를 자바에서 사용하고자 할 때 @JvmField 애노테이션 활용 방법, 컴패니언 객체의 특정으로 인한 유틸리티 클래스에 사용되는 점, 최상위 함수 역시 클래스로 만들어지는 점, @fileJvmName 애노테이션 사용 방법 설명을 이해한다.
10. 코틀린 클래스의 프로퍼티를 자바에서 사용하고자 할 때 @JvmField 애노테이션 코드, 최상위 함수 역시 클래스로 만들어지는 점, @fileJvmName 애노테이션 사용 실습을 직접 해본다.
11. object 키워드의 선언으로 익명 클래스 만들기, object, object 키워드로 인한 INSTANCE 생성으로 자바연동, object표현식으로 하위 클래스를 만들지 않고 익명 객체로 오버라이딩하는 방법에 대한 설명을 이해한다.
12. object 키워드의 선언으로 class 키워드 없이 클래스 만드는 코드, object 선언을 하면 INSTANCE가 생성되어 자바와 연동하는 코드에 대한 실습을 직접 해본다.
13. object 표현식의 사용 사례, 익명 객체는 로컬지역이나 private정의 영역에서만 자료형으로 사용되어진다는 것에 대한 설명을 이해한다.
14. object 표현식을 이용해서 하위 클래스를 만들지 않고도 특정 메서드를 오버라이딩을 하는 경우, 딱 한번만 구현되는 인터페이스 구현, 로컬(함수 내부)지역에서 익명 객체를 생성하는 것 실습을 직접 해본다.
15. object 표현식을 이용하기 위해 private 인 경우, 내부에서 익명 객체의 멤버에 접근이 가능한 것과 오버라이딩 된 함수만 접근 가능한 부분, public은 접근이 되지 않는 것에 대한 실습을 직접 해본다.
참고사항
- 수강 기간 중 언제든지 반복 수강이 가능합니다.
- 수강 여부 : 해당 차시의 80%를 수강하면 (회색) 배경으로 표시됩니다.
- 수강 신청 완료 후 수강할 수 있습니다.
- 즐겨찾기 한 강좌는 MY Class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연관강좌

아이티고 강좌질문 모음
※ 아이티고 강좌 관련 문의입니다. 질문은 1:1문의 게시판에 남겨주세요.
1 / 7
강좌 리스트
01. 이론-by 키워드를 통한 클래스 위임과 프로퍼티의 위임, 문법, 위임을 사용하는 이유에 대한 설명 [35:12]
02. 실습-인터페이스 Animal과 구현 클래스 Dog, Cat클래스를 통하여 by 키워드를 통해 특정 클래스에 위임하여 사용하는 코드에 대한 실습 [34:50]
03. 실습-인터페이스 Car와 구현 클래스 Sedan, Suv클래스를 CarModel 클래스의 매개변수로 Car인터페이스를 주어 by 키워드로 구현 클래스를 위임하여 사용하는 코드, 인터페이스의 매개변수의 다형성에 대한 실습 [37:04]
04. 이론-lazy는 람다식으로 구성, 동작방식, obsevable()함수와 vetoable()함수의 위임의 차이점과 사용방법에 대한 설명 [44:29]
05. 실습-obsevable()함수, vetoable()함수의 유사하지만 조건이 있는 부분의 차이와 사용방법에 대한 실습 [35:15]
06. 이론-정적변수와 컴패니언 객체의 개념, 장점, 싱글톤 패턴의 개념, 디자인 패턴의 개념, 코틀린에서 자바의 static멤버 사용법, 자바에서 코틀린의 상수와 컴패니언 객체 사용하는 어노테이션 설정방법에 대한 설명 [43:36]
07. 실습-정적변수와 컴패니언 객체 코드 작성 후 인스턴스 생성없이 접근이 가능한 코드를 작성, 메모리의 장점, 인스턴스 참조변수로는 컴패니언 객체의 멤버에 접근할 수 없는 코드에 대한 실습 [32:29]
08. 실습-코틀린에서 자바의 정적 멤버에 접근하는 코드, 자바에서 코틀린의 컴패니언 객체의 멤버에 접근하는 코드에 대한 실습 [37:11]
09. 이론-코틀린 클래스의 프로퍼티를 자바에서 사용하고자 할 때 @JvmField 애노테이션 활용 방법, 컴패니언 객체의 특정으로 인한 유틸리티 클래스에 사용되는 점, 최상위 함수 역시 클래스로 만들어지는 점, @fileJvmName 애노테이션 사용 방법 설명 [27:34]
10. 실습-코틀린 클래스의 프로퍼티를 자바에서 사용하고자 할 때 @JvmField 애노테이션 코드, 최상위 함수 역시 클래스로 만들어지는 점, @fileJvmName 애노테이션 사용 실습 [38:01]
11. 이론-object 키워드의 선언으로 익명 클래스 만들기, object, object 키워드로 인한 INSTANCE 생성으로 자바연동, object표현식으로 하위 클래스를 만들지 않고 익명 객체로 오버라이딩하는 방법에 대한 설명 [39:59]
12. 실습-object 키워드의 선언으로 class 키워드 없이 클래스 만드는 코드, object 선언을 하면 INSTANCE가 생성되어 자바와 연동하는 코드에 대한 실습 [39:09]
13. 이론-object 표현식의 사용 사례, 익명 객체는 로컬지역이나 private정의 영역에서만 자료형으로 사용되어진다는 것에 대한 설명 [25:41]
14. 실습-object 표현식을 이용해서 하위 클래스를 만들지 않고도 특정 메서드를 오버라이딩을 하는 경우, 딱 한번만 구현되는 인터페이스 구현, 로컬(함수 내부)지역에서 익명 객체를 생성하는 것 실습 [39:03]
15. 실습-object 표현식을 이용하기 위해 private 인 경우, 내부에서 익명 객체의 멤버에 접근이 가능한 것과 오버라이딩 된 함수만 접근 가능한 부분, public은 접근이 되지 않는 것에 대한 실습 [34:27]
지금 자유이용권 구매하고, 모든 강의를 자유롭게 수강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