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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D]Cinema 4D R23으로 시작하는 3D 그래픽 입문 Part.1 3D 그래픽의 기본 작업 여기를 클릭하면, 샘플강의가 재생됩니다. 김성일 강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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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좌코드 : GR_J030201
열공이

[HD]Cinema 4D R23으로 시작하는 3D 그래픽 입문 Part.1 3D 그래픽의 기본 작업
담당강사 : 김성일

강의구성 총 22강좌 (강의시간 : 총 ) 수강기간 30일
강의형식 동영상 수강료 44,000원 이 강좌의 80% 이상 수강 시
출력이 가능합니다.
강의수준 초급 강의에서 사용하는
프로그램 & 버전
-
담당강사
강사사진
김성일 강사
  • - 마야 & VFX 학원 강의
  • - 직업훈련학교 강사
  • - 마야 도서 집필
  • - (주)아이티고 콘텐츠 개발팀 강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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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성일 강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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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직업훈련학교 강사
  • - 마야 도서 집필
  • - (주)아이티고 콘텐츠 개발팀 강사
과정소개
Maxon Cinema 4D R23 소프트웨어는 3D 모션 그래픽과 애니메이션, 영상 작업에 이용될 수 있는 종합적인 3D 그래픽 도구입니다.
이 과정에서는 3D 그래픽을 전혀 다뤄본적인 없는 분들을 위해 기본적인 3D 작업 개념을 Cinema 4D 소프트웨어를 이용해서 입문하도록 도와 드릴 것입니다.
기본적인 인터페이스를 조작하고, 모델링, 렌더링, 애니메이션의 가장 기초적인 개념과 작업의 전체적인 흐름을 익히게 될 것입니다.
학습목표
1. Cinema 4D로 시작하는 3D 그래픽의 기본 작업 흐름
2. 모델링, 쉐이딩, 라이팅, 렌더링, 애니메이션의 기본 작업 개념과 흐름 학습
교육대상
Cinema 4D R23 입문자
차시별 학습목표
01. 1. C4D의 설치 2. 기본 동작과 작업 파일 저장
02. 1. 기본 인터페이스의 조작 2. 오브젝트의 이동, 회전, 크기 3. 오브젝트의 복제
03. 1.Viewport Shading Type 변경 2. 오브젝트 이름 변경 3. 오브젝트의 그룹, Null의 사용
04. 1. 오브젝트의 선택 2. 오브젝트의 트랜스폼 조작
05. 1. Object의 스케일을 조작하는 3가지 방법 2. Object Axis 기능의 사용
06. 1. 오브젝트 계층 구조 2. World, Object 좌표의 이해
07. 1. 계층 구조에서의 크기, 회전 조작 문제 2. Freeze Transform 기능의 사용
08. 1. Snap 기능의 기본적인 사용 방법 2. Quantizing 기능의 사용
09. 1. dupliacate 기능의 사용 2. center, randomize, transfer, arrange 기능의 사용
10. 1. Solo 기능의 사용 2. Visible In 기능의 작용 3. Layer 기능의 기본 개념
11. 1. 3D 그래픽의 기본 작업 흐름
12. 1. Polygon Modeling의 개념 2. point, edge, poygon 모델링의 기본 조작
13. 1. 폴리곤 point, edge, face의 선택 2. 폴리곤 point, edge, face의 삭제
14. 1. Soft Selection 기능의 사용 2. loop, ring selection 기능의 사용 3. Invert, Convert Selection 기능의 사용
15. 1. Extrude 기능의 사용 2. Bevel 기능의 사용 3. Subdivision surface 기능의 사용
16. 1. Extrude Inner 기능의 사용 2. Line Cut, Plane Cut, Loop Path Cut 기능 3. Melt, Dissolve 기능의 사용
17. 1. Spline으로 커브 생성하기 2. Spline을 이용한 회전체 Lathe 오브젝트 생성
18. 1. Light 기능의 사용 2. 새로운 Camera의 생성 3. Global Illumination 기능의 사용
19. 1. Material 기본의 사용 2. Rendering Save 기능의 사용
20. 1. 투명 굴절 재질의 생성 2. 렌더링 품질 anti-aliasing 설정의 이해
21. 1. Keyframe 애니메이션의 기본
22. 1. Animation Rendering의 기본 방법
참고사항
- 수강 기간 중 언제든지 반복 수강이 가능합니다.
- 수강 여부 : 해당 차시의 80%를 수강하면 (회색) 배경으로 표시됩니다.
- 수강 신청 완료 후 수강할 수 있습니다.
- 즐겨찾기 한 강좌는 MY Class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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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티고 강좌질문 모음
※ 아이티고 강좌 관련 문의입니다. 질문은 1:1문의 게시판에 남겨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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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 Installation [31:01]
02. UI Navigation [33:03]
03. Object Group [27:28]
04. Object Transform (1) [32:34]
05. Object Transform (2) [34:28]
06. Hierarchy [31:52]
07. Freeze Transform [37:31]
08. Snap [35:01]
09. Align Object [33:44]
10. Solo & Layer [35:21]
11. 3D Graphic Workflow [34:48]
12. Polygon Modeling (1) [33:29]
13. Polygon Modeling (2) [32:35]
14. Polygon Modeling (3) [31:25]
15. Mesh Function (1) [32:19]
16. Mesh Function (2) [37:35]
17. Using Spline [33:58]
18. Lighting & Rendering [31:09]
19. Shading (1) [32:35]
20. Shading (2) [32:12]
21. Keyframe [36:02]
22. Animation Rendering [36: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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