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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D]Cinema 4D R23으로 시작하는 3D 그래픽 입문 Part.3 Rendering 여기를 클릭하면, 샘플강의가 재생됩니다. 김성일 강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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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좌코드 : GR_J050302
열공이

[HD]Cinema 4D R23으로 시작하는 3D 그래픽 입문 Part.3 Rendering
담당강사 : 김성일

강의구성 총 22강좌 (강의시간 : 총 ) 수강기간 30일
강의형식 동영상 수강료 44,000원 이 강좌의 80% 이상 수강 시
출력이 가능합니다.
강의수준 초급 강의에서 사용하는
프로그램 & 버전
-
담당강사
강사사진
김성일 강사
  • - 마야 & VFX 학원 강의
  • - 직업훈련학교 강사
  • - 마야 도서 집필
  • - (주)아이티고 콘텐츠 개발팀 강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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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강기간 3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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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성일 강사
  • - 마야 & VFX 학원 강의
  • - 직업훈련학교 강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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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주)아이티고 콘텐츠 개발팀 강사
과정소개
이 과정은 Maxon Cinema 4D R23 소프트웨어가 가진 라이팅, 렌더링 쪽 기능의 기초적인 사용 방법을 간단히 소개하는 과정입니다. 오브젝트에 빛과 그림자를 만들어내고, 질감이 가진 반사, 굴절, 확산을 적용해주거나, Global illumination 같은 기능을 사용해서 오브젝트 끼리의 간접 확산 광원 효과를 만드는 방법도 살펴볼 것입니다. bump, displacement, Depth of Field, Motion Blur 같은 렌더링 효과도 같이 적용하는 방법도 역시 실험하게 될 것입니다.
학습목표
1. 기본적인 라이팅, 렌더링, 쉐이딩 작업 절차 흐름 학습
2. 반사, 굴절, bump, displacement 질감의 생성과 UV texturing 과정
3. Depth of Field, Motion Blur, Global Illumination 기능의 사용
교육대상
Cinema 4D R23 입문자
차시별 학습목표
01. 1. 렌더링 작업의 기본 흐름 (1)
02. 1. 렌더링 작업희 기본 흐름 (2)
03. 1. 렌더링 작업희 기본 흐름 (3)
04. 1. Render Option 기능 소개
05. 1. Renderer 설정의 차이와 시각 품질의 조정
06. 1. 재질의 Color 속성의 기본 조절 방법 2. Diffusion 기능의 활용
07. 1. 재질의 기본 반사 속성의 사용 2. 레이어 마스크 기능의 이용
08. 1. fresnel shader의 사용 2. distance dim 기능의 사용
09. 1. Transparency 기능의 사용
10. 1. Bump와 Displacement의 기본 사용 방법
11. 1. omni, area light 타입의 사용 2. shadow 설정
12. 1. infinite, spot light의 사용 2. sun, IES light의 사용 3. falloff 기능의 적용
13. 1. Global illumination 기능의 사용
14. 2. Global illuminaton 기능의 사용
15. 1. Physical Sky 기능의 사용 2. Sky 기능과 HDR Lighting
16. 1. 폴리곤 오브젝트의 UV 좌표 2. Material Tag의 UV 조작
17. 1. UVW Projection 타입 2. 포토샵과의 기본 연동
18. 1. 포토샵 연동 작업 흐름
19. 1. Cola Can 오브젝트 UV 좌표 정렬 작업 2. 포토샵 이미지 맵핑 작업
20. 1. Depth of Field 피사계 심도 효과의 사용
21. 1. Motion Blur의 사용 방법 2. Camera Shutter Speed의 적용
22. 1. Animation Rendering 작업 절차
참고사항
- 수강 기간 중 언제든지 반복 수강이 가능합니다.
- 수강 여부 : 해당 차시의 80%를 수강하면 (회색) 배경으로 표시됩니다.
- 수강 신청 완료 후 수강할 수 있습니다.
- 즐겨찾기 한 강좌는 MY Class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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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티고 강좌질문 모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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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 Rendering Worflow (1) [31:47]
02. Rendering Worflow (2) [32:24]
03. Rendering Workflow (3) [30:44]
04. Render Option [33:42]
05. Render Quality [30:54]
06. Color & Diffuse [31:46]
07. Reflectance (1) [31:33]
08. Reflectance (2) [34:48]
09. Refraction [29:57]
10. Bump & Displacement [30:50]
11. Light (1) [32:39]
12. Light (2) [31:24]
13. Global Illumination (1) [33:41]
14. Global Illumination (2) [32:02]
15. Sky & HDR Ligting [35:02]
16. UV Texturing (1) [30:39]
17. UV Texturing (2) [34:11]
18. UV Texturing (3) [29:54]
19. Cola Can UV Texturing [32:11]
20. Depth of Field [28:51]
21. Motion Blur [33:19]
22. Animation Rendering [35: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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