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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D]Cinema 4D R23으로 시작하는 3D 그래픽 입문 Part.4 Animation & Motion 여기를 클릭하면, 샘플강의가 재생됩니다. 김성일 강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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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좌코드 : GR_J060105
열공이

[HD]Cinema 4D R23으로 시작하는 3D 그래픽 입문 Part.4 Animation & Motion
담당강사 : 김성일

강의구성 총 22강좌 (강의시간 : 총 ) 수강기간 30일
강의형식 동영상 수강료 44,000원 이 강좌의 80% 이상 수강 시
출력이 가능합니다.
강의수준 초급 강의에서 사용하는
프로그램 & 버전
-
담당강사
강사사진
김성일 강사
  • - 마야 & VFX 학원 강의
  • - 직업훈련학교 강사
  • - 마야 도서 집필
  • - (주)아이티고 콘텐츠 개발팀 강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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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주)아이티고 콘텐츠 개발팀 강사
과정소개
네 번째 과정에서는 Cinema 4D R23 소프트웨어가 가진 애니메이션과 모션 제작 관련 기능의 기초 입문을 진행합니다. 키 프레임을 생성하는 방법과 Xpresso 의 기본적인 적용 방법을 알아보고, Force, Rigid Body, Soft Body, Particle 같은 시뮬레이션 기반의 모션 제작 기능도 알아봅니다. 또한 MoGraph 기능을 사용해서 다수로 복제된 오브젝트가 특정 패턴 모양으로 움직이게 만드는 전반적인 방법에 대해서도 학습할 것입니다.
학습목표
1. 키 프레임 애니메이션 제작의 기본 방법
2. Force, Rigid Body, Soft Body, Particle 시뮬레이션 기반 모션 기능
3. MoGraph 기능의 기본 개념과 작업 방법 이해
교육대상
Cinema 4D R23 입문자
차시별 학습목표
01. 1. Keyframe 의 생성과 편집
02. 1. record active object 기능의 사용 2. align to spline 기능의 사용
03. 1. Key Interpolation의 작용 2. Key Tangent의 이용과 break tangent
04. 1. Scale 속성의 키 프레임 작업 2. Ball Bounce Keyframe
05. 1. Rotation keyframe의 생성 2. Vibrate, Align to Path 태그의 사용
06. 1. Rotation Axis의 활용 2. Camera Turn Table 구조의 활용
07. 1. Set-Driven 의 사용 2. Xpresso 기능의 사용
08. 1. Negate, Time 노드의 사용 2. Trigonometric 노드의 이용
09. 1. Rigid Body의 기본 적용 2. 충돌 속성과 질량 속성의 역할
10. 1. Dynamic 설정의 역할 2. Collision Shape 속성의 역할
11. 1. Rigid Body Cache의 생성과 이용 2. Follow position, Rotation 기능의 사용 3. Linear/Angular Damping의 사용
12. 1. Force의 생성과 적용 2. Force Include, Exclude의 사용 3. Force Falloff Field의 사용
13. 1. Soft Body의 생성과 조작 2. 충돌 연산의 정밀도 조정
14. 1. Soft Body initial state 와 Cache의 생성 2. Cloth Surface의 사용 3. Stiffness, Pressure 기능의 사용
15. 1. particle Emitter의 기본 사용 2. particle 과 force의 적용
16. 1. paritcle의 collision 2. particle과 rigid body 연동
17. 1. Cloner 기능의 기본 사용 방법 2. particle, rigid body와의 연동
18. 1. Effetor의 기본 적용 방법 2. Plain, Random Effect의 효과
19. 1. Spline 을 사용한 Cloner 2. Plain Effect의 활용
20. 1. Cloner와 Rigid Body 끼리의 작업 연동 2. Follow Position, Roation의 활용
21. 1. Fracture 기능의 사용 2. MoText 기능의 사용
22. 1. Delay Effect의 사용 2. Mograph Cache 기능의 사용
참고사항
- 수강 기간 중 언제든지 반복 수강이 가능합니다.
- 수강 여부 : 해당 차시의 80%를 수강하면 (회색) 배경으로 표시됩니다.
- 수강 신청 완료 후 수강할 수 있습니다.
- 즐겨찾기 한 강좌는 MY Class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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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티고 강좌질문 모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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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 Keyframe (1) [33:23]
02. Keyframe (2) [30:40]
03. Interpolation & Tangent [33:28]
04. Ball Bounce Keyframe [34:25]
05. Rotation Keyframe (1) [33:50]
06. Rotation Keyframe (1) [29:57]
07. Set-Driven Xpresso [36:02]
08. Xpresso Basic [35:00]
09. Rigid Body (1) [34:50]
10. Rigid Body (2) [32:16]
11. Rigid Body (3) [30:56]
12. Force [31:13]
13. Soft Body (1) [30:56]
14. Soft Body (2) [31:13]
15. Particle (1) [33:04]
16. Particle (2) [34:40]
17. MoGraph (1) [33:10]
18. MoGraph (2) [36:11]
19. MoGraph (3) [30:11]
20. MoGraph (4) [30:57]
21. MoGraph (5) [31:59]
22. Delay & MoCache [34: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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