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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D]Cinema 4D R23으로 시작하는 3D 그래픽 입문 Part.2 Modeling 여기를 클릭하면, 샘플강의가 재생됩니다. 김성일 강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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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좌코드 : GR_J040103
열공이

[HD]Cinema 4D R23으로 시작하는 3D 그래픽 입문 Part.2 Modeling
담당강사 : 김성일

강의구성 총 22강좌 (강의시간 : 총 ) 수강기간 30일
강의형식 동영상 수강료 44,000원 이 강좌의 80% 이상 수강 시
출력이 가능합니다.
강의수준 초급 강의에서 사용하는
프로그램 & 버전
-
담당강사
강사사진
김성일 강사
  • - 마야 & VFX 학원 강의
  • - 직업훈련학교 강사
  • - 마야 도서 집필
  • - (주)아이티고 콘텐츠 개발팀 강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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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강기간 3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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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성일 강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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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직업훈련학교 강사
  • - 마야 도서 집필
  • - (주)아이티고 콘텐츠 개발팀 강사
과정소개
PART2 강좌에서는 Cinema 4D의 기초적인 폴리곤 모델링 과정에 대해 알아봅니다. 오브젝트를 생성하고 컴포넌트를 조작하는 기초적인 방법과 함께 extrude, bevel, subdivision surface 같은 주요 모델링 기능을 알아볼 것입니다. 또한 spline 커브를 생성해서 형태를 만들 수 있는 여러가지 generator 기능의 역할에 대해서도 확인할 것입니다. 학습한 모든 내용을 토대로 간단한 물체를 연습 모델링을 진행해볼 것입니다.
학습목표
1. 폴리곤 오브젝트의 생성과 편집
2. Extrude, Bevel, Cut, Spline 등 폴리곤 주요 편집 명령
3. 학습 내용을 토대로 폴리곤 모델링 연습
교육대상
Cinema 4D R23 입문자
차시별 학습목표
01. 1. 3가지 폴리곤 오브젝트 생성 방법
02. 1. 폴리곤 컴포넌트의 기본 조작
03. 1. 폴리곤 컴포넌트의 선택 방법 2. 컴포넌트 타입의 전환
04. 1. 폴리곤 Normal의 역할 개념 2. Noraml의 기본적인 조작 방법
05. 1. Line Cut, Plane Cut, Loop/path Cut 기능의 사용
06. 1. 폴리곤 오브젝트의 분할과 접합
07. 1. Mirror 기능의 사용 2. Symmetry 기능의 적용 3. - scale을 사용한 미러 복제
08. 1. Extrude 기능의 사용 2. Extrude Inner 기능의 사용
09. 1. Smooth Shift 기능의 사용 2. Bevel 기능의 기본 사용 방법
10. 1. Create Point 기능의 사용 2. Edge Cut, Bridge 기능의 사용 3. Along Normal 옵션의 이용
11. 1. Spline 커브의 생성과 편집
12. 1. Spline chamfer 기능의 사용 2. create outline 기능의 사용 3. Spline Bool 기능의 적용
13. 1. Generator Extrude 기능의 이해 2. illustrator를 이용한 연동 작업
14. 1. Genertor Loft 기능의 사용
15. 1. Generator Sweep 기능의 사용
16. 1. Generator Lathe 기능의 사용
17. 1. Generator Bool 기능의 사용 2. Modeling 관점의 Bool 기능의 이용
18. 1. Subdivision Surface 기능의 적용 2. Subdivision Weight 효과의 사용
19. 1. Deformer를 사용하는 모델링 작업 개념 2. Bend, Taper, Twist, Displacer defomrer의 사용
20. 1. 동전 오브젝트 모델링 연습 2. 주사위 오브젝트 모델링 연습
21. 1. 콜라 캔 오브젝트 모델링 연습
22. 1. 사무용 가위 모델링 연습
참고사항
- 수강 기간 중 언제든지 반복 수강이 가능합니다.
- 수강 여부 : 해당 차시의 80%를 수강하면 (회색) 배경으로 표시됩니다.
- 수강 신청 완료 후 수강할 수 있습니다.
- 즐겨찾기 한 강좌는 MY Class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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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티고 강좌질문 모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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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 Create Polygon [31:19]
02. Edit Component [30:46]
03. Select Tool [31:45]
04. Polygon Normal [33:47]
05. Polygon Cut [37:59]
06. Polygon Split & Combine [34:02]
07. Mirror & Symmetry [34:24]
08. Extrude [31:15]
09. Bevel & Smooth Shift [36:49]
10. Edge Cut & Bridge [31:54]
11. Spline (1) [34:18]
12. Spline (2) [33:49]
13. Extrude (Generator) [35:07]
14. Loft (Generator) [32:23]
15. Sweep (Generator) [29:36]
16. Lathe (Generator) [32:18]
17. Bool (Generator) [34:10]
18. Subdivision Surface [33:59]
19. Using Deformer [32:23]
20. Modeling Example (1) [30:49]
21. Modeling Example (2) [33:59]
22. Modeling Example (2) [30: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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