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Blender(블렌더) 3.0 3D 그래픽의 입문 Part.3 Rendering 여기를 클릭하면, 샘플강의가 재생됩니다. 김성일 강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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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좌코드 : GR_K0502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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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D]Blender(블렌더) 3.0 3D 그래픽의 입문 Part.3 Rendering
담당강사 : 김성일

강의구성 총 22강좌 (강의시간 : 총 ) 수강기간 3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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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성일 강사
  • - 마야 & VFX 학원 강의
  • - 직업훈련학교 강사
  • - 마야 도서 집필
  • - (주)아이티고 콘텐츠 개발팀 강사
과정소개
블렌더의 전반적인 렌더링 관련 기능에 대해 알아봅니다.
Eevee, Cycle 두 렌더 엔진의 기본적인 차이점과 함께 애니메이션을 가진 장면을 렌더링 하기 위해 필요한 절차와 기능이 무엇인지 학습할 것입니다.
오브젝트의 표면 색감이나 반사, 굴절과 같은 질감 상태를 바꾸는 Shader, Material 관련 기능을 사용해보고, 장면에 빛을 만들어 내는 Light의 타입과 시각적 효과의 각 차이점도 비교해봅니다.
HDRI 이미지를 사용하는 라이팅 방식과 함께 Ambient Occlusion, Sub-Surface Scattering, Depth Of Field 같은 주요 기능의 사용 방법도 같이 확인하게 될 것입니다.
학습목표
1. 블렌더의 애니메이션 렌더링 과정의 전반적인 이해
2. Material, Light, Bump, Displacement의 기본 작용과 역할의 확인
3. Ambient Occlusion, HDRI Light, SubSurface Scattering, Depth Of Field 기능의 사용 방법
교육대상
블렌더의 기초 입문자
참고사항
- 수강 기간 중 언제든지 반복 수강이 가능합니다.
- 수강 여부 : 해당 차시의 80%를 수강하면 (회색) 배경으로 표시됩니다.
- 수강 신청 완료 후 수강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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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티고 강좌질문 모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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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좌 리스트
01. Rendering Workflow (1) [30:16]
02. Rendering Workflow (2) [33:03]
03. Rendering Workflow (3) [32:15]
04. Rendering Workflow (4) [35:23]
05. Material (1) [30:50]
06. Material (2) [31:42]
07. BSDF Material [30:29]
08. Shader Editor [31:39]
09. Bump [29:52]
10. Normal Map [36:32]
11. Displacement [31:58]
12. Light (1) [30:38]
13. Light (2) [30:12]
14. HDRI Lighting [30:01]
15. Texture Coordinate [30:47]
16. Ambient Occlusion (1) [31:21]
17. Ambient Occlusion (2) [34:59]
18. SubSurface Scattering [30:58]
19. Collection [36:49]
20. Camera [31:05]
21. Depth of Field [34:41]
22. Cycle Max Bounces [37: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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