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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D]Blender(블렌더) 3.0 3D 그래픽의 입문 Part.4 Animation 1 여기를 클릭하면, 샘플강의가 재생됩니다. 김성일 강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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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좌코드 : GR_K060701
열공이

[HD]Blender(블렌더) 3.0 3D 그래픽의 입문 Part.4 Animation 1
담당강사 : 김성일

강의구성 총 20강좌 (강의시간 : 총 ) 수강기간 30일
강의형식 동영상 수강료 40,000원 이 강좌의 80% 이상 수강 시
출력이 가능합니다.
강의수준 초급 강의에서 사용하는
프로그램 & 버전
담당강사
강사사진
김성일 강사
  • - 마야 & VFX 학원 강의
  • - 직업훈련학교 강사
  • - 마야 도서 집필
  • - (주)아이티고 콘텐츠 개발팀 강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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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주)아이티고 콘텐츠 개발팀 강사
과정소개
이 과정에서는 blender의 애니메이션과 관련된 기능을 주로 알아봅니다.
기본적인 키프레임 애니메이션을 만들고 키를 수정하는 몇 가지 방법을 학습할 것입니다.
또한 수식과 논리 코드에 의해 애니메이션을 만들어 낼 수 있는 Driver Expression 기능의 기본 운영 방법과 시뮬레이션 기반의 Rigid Body, Soft Body, Particle, Cloth 같은 기능을 사용하는 전체적인 방법도 같이 확인하게 될 것입니다.
학습목표
1. 키프레임 애니메이션의 기본 방법
2. Dirver Expression의 이해와 사용 방법
3. Rigid Body, Soft Body, Particle, Cloth를 이용하는 방법
교육대상
블렌더의 기초 입문자
차시별 학습목표
01. 1. Keyframe의 생성과 편집 2. Keyframe 간격의 크기 조정
02. 1. auto keyframe 기능의 사용
03. 1. Doop Sheet Editor 기능의 사용 2. Graph Editor 기능의 사용
04. 1. Graph Editor의 기본 사용 2. Viewport Render Animation 기능의 이용
05. 1. Keyframe Interpolation의 이해 2. Linear, Bezier, Constant 타입의 차이
06. 1. Keyframe Handle 타입의 사용 2. 회전에 대한 keyframe 보간 선택
07. 1. Path Animation 기능의 사용 2. Follow path Constraint 기능의 사용
08. 1. Driver Expression 기능의 사용
09. 1. Custom Properties 기능을 활용한 expression
10. 1. if else 제어 구문의 사용 2. 수학 함수의 사용
11. 1. Rigid Body 기능의 이해 2. 중력과 충돌, 질량의 속성의 사용
12. 1. 충돌 Shape 속성의 이용 2. Rigid Body World 속성의 이해
13. 1. Unit, Gravity 값의 상관 관계 2. Cache Bake 기능의 이해와 사용
14. 1. Rigid Body Constraint 기능의 사용 2. Fixed, Point, Hinge 타입의 사용
15. 1. Soft Body의 기본 적용 방법 2. Soft Body 옵션의 조절
16. 1. Self Collision 옵션의 사용 2. 간단한 soft body 장면의 연출
17. 1. Particle System의 이해와 사용 2. Collision 기능의 사용 3. 입자의 모양을 오브젝트로 대체시키는 방법
18. 1. Particle Velocity의 작용 2. Force Field 기본 적용 방법 3. 바람에 흩날리는 낙엽 장면의 구현
19. 1. Cloth 기능의 기본 사용 방법
20. 1. Cloth 기능의 기본 사용 방법 (2) 2. Pressure 기능의 사용 3. Wind Field force와 반응하는 Cloth 장면 연출
참고사항
- 수강 기간 중 언제든지 반복 수강이 가능합니다.
- 수강 여부 : 해당 차시의 80%를 수강하면 (회색) 배경으로 표시됩니다.
- 수강 신청 완료 후 수강할 수 있습니다.
- 즐겨찾기 한 강좌는 MY Class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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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티고 강좌질문 모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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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좌 리스트
01. Keyframe [32:20]
02. Auto Keyframe [33:12]
03. Keyframe Work (1) [32:17]
04. Keyframe Work (2) [34:24]
05. Keyframe Interpolation [34:19]
06. Keyframe Handle [32:23]
07. Follow Path Animation [33:36]
08. Driver Expression (1) [31:38]
09. Driver Expression (2) [30:11]
10. Driver Expression (3) [30:14]
11. Rigid Body (1) [30:19]
12. Rigid Body (2) [34:14]
13. Rigid Body (3) [30:50]
14. Rigid Body Constraint [31:43]
15. Soft Body (1) [33:43]
16. Soft Body (2) [31:44]
17. Particle System (1) [31:47]
18. Particle System (2) [37:44]
19. Cloth (1) [33:46]
20. Cloth (2) [33: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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