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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D]Blender(블렌더) 3.0 3D 그래픽의 입문 Part.5 Animation 2 (完) 여기를 클릭하면, 샘플강의가 재생됩니다. 김성일 강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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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좌코드 : GR_K070401
열공이

[HD]Blender(블렌더) 3.0 3D 그래픽의 입문 Part.5 Animation 2 (完)
담당강사 : 김성일

강의구성 총 20강좌 (강의시간 : 총 ) 수강기간 30일
강의형식 동영상 수강료 40,000원 이 강좌의 80% 이상 수강 시
출력이 가능합니다.
강의수준 초급 강의에서 사용하는
프로그램 & 버전
담당강사
강사사진
김성일 강사
  • - 마야 & VFX 학원 강의
  • - 직업훈련학교 강사
  • - 마야 도서 집필
  • - (주)아이티고 콘텐츠 개발팀 강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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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성일 강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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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직업훈련학교 강사
  • - 마야 도서 집필
  • - (주)아이티고 콘텐츠 개발팀 강사
과정소개
이 과정에서는 blender의 애니메이션과 관련된 기능을 주로 알아봅니다.
기본적인 Constraint 기능 적용과 개념을 학습하고, 실제 애니메이션 작업에 간단히 적용해봅니다.
Armature 기능을 사용해서 캐릭터 애니메이션을 위한 뼈대와 리깅 작업의 전반적인 작업 흐름을 확인할 것입니다.
배운 것을 토대로 간단한 wakl cycle 애니메이션을 만들어 보고 fish 오브젝트에 armature와 wave modify 기능을 이용하여 리깅을 해봅니다.
학습목표
1. Copy & Limit, Transform Constraint의 기본 사용
2. Shape Key, weight paint 작업 방법과 armature 기능의 기초
3. armature 작업을 토대로 간단한 walk cycle 키프레임과 fish 오브젝트 리깅
교육대상
블렌더의 기초 입문자
차시별 학습목표
01. 1. Copy Location의 기본 작용 2. Limit Constraint의 기본 사용
02. 1. Copy Rotation의 기본 작용 2. Copy Scale의 기본 작용
03. 1. Copy Transform 기능의 사용 2. Transformation 기본 작용
04. 1. Expression을 사용한 Transformation 기능 활용 2. ShrinkWrap Constraint 기능의 사용
05. 1. Weight Paint 기능의 기본 사용 방법
06. 1. Weight Paint 기능의 다양한 활용 2. Vertex Paint 기능의 사용
07. 1. Shape Key 기능의 기본 사용 방법
08. 1. 오브젝트 Morph 구조의 제작 2. Deform을 사용한 Shape Key 3. Curve Shape Key 작업의 기본 사용
09. 1.armature 기능의 이해 2. bone의 생성과 연결, 삭제
10. 1. 인체 구조에 적합한 bone의 생성 2. armature bone의 복제와 mirror
11. 1.Armature deform의 이해 2.Armature deform 각 적용 방식의 비교
12. 1. IK Constraint 기능의 기본 사용 2. IK Target 기능의 활용
13. 1. IK Pole Target 기능의 사용
14. 1. 인체에 대한 기본 Rigging 과정 진행
15. 1. 인체에 대한 기본 Rigging 과정 진행
16. 1. Bone에 대한 Weight Paint 편집 과정
17. 1. 인체의 걷는 동작 키프레임 작업
18. 1. 물고기 오브젝트의 rig 구조 생성
19. 1. 물고기의 지느머리, 입 모션의 구현 2. 유영하는 모션의 추가
20. 1. Follow path 애니메이션의 적용 2. 어항 속을 유영하는 모션 구조
참고사항
- 수강 기간 중 언제든지 반복 수강이 가능합니다.
- 수강 여부 : 해당 차시의 80%를 수강하면 (회색) 배경으로 표시됩니다.
- 수강 신청 완료 후 수강할 수 있습니다.
- 즐겨찾기 한 강좌는 MY Class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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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티고 강좌질문 모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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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좌 리스트
01. Copy & Limit Constraint (1) [31:47]
02. Copy & Limit Constraint (2) [32:14]
03. Transform Constraint (1) [32:57]
04. Transform Constraint (2) [31:39]
05. Weight Paint (1) [30:06]
06. Weight Paint (2) [32:27]
07. Shape Key (1) [34:38]
08. Shape Key (2) [30:56]
09. Armature (1) [31:40]
10. Armature (2) [32:35]
11. Armature Deform [32:34]
12. IK Constraint (1) [31:10]
13. IK Constraint (2) [30:29]
14. Basic Rigging (1) [33:25]
15. Basic Rigging (2) [30:39]
16. Bone Weight Paint [31:20]
17. Walk Cycle Keyframe [30:34]
18. Fish Rig Work (1) [33:42]
19. Fish Rig Work (2) [32:21]
20. Fish Animation [33: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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