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HD]개발자를 위한 C++ 프로그래밍 제대로 다지기 (중급) Part.5 객체 배열, 벡터, Array클래스 여기를 클릭하면, 샘플강의가 재생됩니다. 신경진 강사
tag
강좌코드 : la_K050204
열공이

[HD]개발자를 위한 C++ 프로그래밍 제대로 다지기 (중급) Part.5 객체 배열, 벡터, Array클래스
담당강사 : 신경진

강의구성 총 14강좌 (강의시간 : 총 ) 수강기간 30일
강의형식 동영상 수강료 28,000원 이 강좌의 80% 이상 수강 시
출력이 가능합니다.
강의수준 초급 강의에서 사용하는
프로그램 & 버전
-
담당강사
강사사진
신경진 강사
  • - 현)대구 중앙직업전문학교 교사
  • - 다옴직업전문학교
  • - 영진전문대학 외래교수
  • - LG전자 OLED사업부 전산담당
  • - (주)아이티고 이러닝 강사
강의구성 총 14강좌 (강의시간 : 총 )
수강기간 30일
강의형식 동영상
수강료 28,000원 이 강좌의 80% 이상 수강 시
출력이 가능합니다.
강의수준 초급
강의에서 사용하는
프로그램 & 버전
-
담당강사
신경진 강사
  • - 현)대구 중앙직업전문학교 교사
  • - 다옴직업전문학교
  • - 영진전문대학 외래교수
  • - LG전자 OLED사업부 전산담당
  • - (주)아이티고 이러닝 강사
과정소개
객체배열, 벡터, array클래스에 대해서 이해한다.
학습목표
객체배열, 벡터, array클래스에 대해서 이해하고 실습한다.
교육대상
C++언어를 배우는 모든 사람
차시별 학습목표
01. 객체배열의 개념, 필요성, 초기화 방법, 메소드 호출방법에 대한 설명을 이해한다.
02. Circle 객체배열의 정의, 생성자 필요성, 초기화 방법, 메소드 호출에 대해 직접 실습한다.
03. Book 객체배열의 생성자를 통한 초기화, HDC를 이용하여 명령창에 원을 그리는 것에 대해 직접 실습한다.
04. 벡터의 개념, 동적배열의 원리, STL, push_back(), pop_back()에 대한 설명을 이해한다.
05. 벡터의 선언, push_back(), pop_back(), empty(), size(), capacity(), 주소값에 대해 직접 실습한다.
06. 벡터 요소의 위치, begin(), end(), 반복자, 중간 삭제, erase(), 벡터의 연산자, 문자열 저장, 사용자 정의 클래스 저장에 대한 설명을 이해한다.
07. begin(), end(), 중간 삭제, erase(), 간접참조를 통한 벡터값 출력, 벡터의 주소값 설명, 반복자에 대해 직접 실습한다.
08. clear(), 벡터에 연산자 중복정의된 =, ==, !=, 복사 생성자를 통한 새로운 벡터 생성에 대해 실습한다.
09. 벡터에 문자열 저장 및 capacity의 변화과정, 사용자 정의 클래스 벡터에 저장하기 실습
10. 벡터의 정렬, 비교자(compare), 벡터 멤버함수 정리, array클래스의 장점과 단점 및 사용방법 설명을 이해한다.
11. 벡터의 정렬, sort()함수 2가지 인수 사용, 배열의 정렬 방법, greater, less 인자를 직접 실습한다.
12. 벡터의 사용자 정의 클래스 저장후 정렬, 비교자 함수 제시 방법에 대해 직접 실습한다.
13. array 클래스의 사용법, 멤버 메소드-empty(), size(), sizeof(), max_size(), data(), front(), back(), fill()에 대해 직접 실습한다.
14. array 멤버 메소드-swap(), 정렬, 동적할당 연산자에 대한 설명에 대해 이해하고 직접 실습한다.
참고사항
- 수강 기간 중 언제든지 반복 수강이 가능합니다.
- 수강 여부 : 해당 차시의 80%를 수강하면 (회색) 배경으로 표시됩니다.
- 수강 신청 완료 후 수강할 수 있습니다.
- 즐겨찾기 한 강좌는 MY Class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연관강좌

아이티고 강좌질문 모음
※ 아이티고 강좌 관련 문의입니다. 질문은 1:1문의 게시판에 남겨주세요.
1 / 7
강좌 리스트
01. 이론-객체배열의 개념, 필요성, 초기화 방법, 메소드 호출방법에 대한 설명 [32:17]
02. 실습-Circle 객체배열의 정의, 생성자 필요성, 초기화 방법, 메소드 호출에 대한 실습 [35:29]
03. 실습-Book 객체배열의 생성자를 통한 초기화, HDC를 이용하여 명령창에 원을 그리는 것에 대한 실습 [41:01]
04. 이론-벡터의 개념, 동적배열의 원리, STL, push_back(), pop_back()에 대한 설명 [39:11]
05. 실습-벡터의 선언, push_back(), pop_back(), empty(), size(), capacity(), 주소값에 대한 실습 [38:35]
06. 이론-벡터 요소의 위치, begin(), end(), 반복자, 중간 삭제, erase(), 벡터의 연산자, 문자열 저장, 사용자 정의 클래스 저장에 대한 설명 [33:25]
07. 실습-begin(), end(), 중간 삭제, erase(), 간접참조를 통한 벡터값 출력, 벡터의 주소값 설명, 반복자에 대한 실습 [40:37]
08. 실습-clear(), 벡터에 연산자 중복정의된 =, ==, !=, 복사 생성자를 통한 새로운 벡터 생성 실습 [37:09]
09. 실습-벡터에 문자열 저장 및 capacity의 변화과정, 사용자 정의 클래스 벡터에 저장하기 실습 [38:04]
10. 이론-벡터의 정렬, 비교자(compare), 벡터 멤버함수 정리, array클래스의 장점과 단점 및 사용방법 설명 [38:47]
11. 실습-벡터의 정렬, sort()함수 2가지 인수 사용, 배열의 정렬 방법, greater, less 인자의 실습 [37:44]
12. 실습-벡터의 사용자 정의 클래스 저장후 정렬, 비교자 함수 제시 방법에 대한 실습 [38:21]
13. 실습-array 클래스의 사용법, 멤버 메소드-empty(), size(), sizeof(), max_size(), data(), front(), back(), fill()에 대한 실습 [41:25]
14. 실습-array 멤버 메소드-swap(), 정렬, 동적할당 연산자에 대한 설명과 실습) [24:24]
지금 자유이용권 구매하고, 모든 강의를 자유롭게 수강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