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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D]Autodesk Maya 2019 3D 그래픽의 입문 Part.9 Animation 3 여기를 클릭하면, 샘플강의가 재생됩니다. 김성일 강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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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좌코드 : GR_H020102
열공이

[HD]Autodesk Maya 2019 3D 그래픽의 입문 Part.9 Animation 3
담당강사 : 김성일

강의구성 총 22강좌 (강의시간 : 총 ) 수강기간 30일
강의형식 동영상 수강료 44,000원 이 강좌의 80% 이상 수강 시
출력이 가능합니다.
강의수준 초급 강의에서 사용하는
프로그램 & 버전
-
담당강사
강사사진
김성일 강사
  • - 마야 & VFX 학원 강의
  • - 직업훈련학교 강사
  • - 마야 도서 집필
  • - (주)아이티고 콘텐츠 개발팀 강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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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강기간 3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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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강사
김성일 강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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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직업훈련학교 강사
  • - 마야 도서 집필
  • - (주)아이티고 콘텐츠 개발팀 강사
과정소개
이 과정에서는 PART8 강좌 내용에 이어서, joint 기반 애니메이션을 위한 사용될 수 있는 IK Spline handle, Blendshape, Paint Skin Weight 등의 기능을 정리하면서 간단한 캐릭터 를 위한 리깅구조를 만들어 봅니다. 이를 통해 기본적인 캐릭터 리깅 작업의 흐름과 개념을 알아볼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expression을 위한 전반적인 입문 과정을 진행하여 전통적인 키 프레임 방식이 아닌, 수학적 수식이나 논리적 제어 방식의 코드를 이용하여 오브젝트의 움직임을 만들어 낼 수 있는 방법을 익힐 것입니다.
학습목표
1. IK Spline Handle의 기본적인 사용 방법과 간단한 예를 학습
2. Joint, IK Handle, Bind Skin 기능을 이용하여 간단한 리깅 구조를 생성하는 실습
3. expression을 통해 수식과 논리 코드로 오브젝트의 움직임을 만드는 방법
교육대상
· 포토샵의 기초적인 학습이 준비된 마야 3D 그래픽 입문자
· Autodesk Maya 2019로 시작하는 3D 그래픽의 입문 PART 8 이상 수강자 또는 Maya 애니메이션 입문자
차시별 학습목표
01. 1. Mirror Joint의 기본 사용 2. Mirror Joint의 활용
02. 1. Bind Skin 방법 선택에 따른 skin weight 효과 차이 2. Mirror Skin Weight 기능의 사용
03. 1. blendshape의 deformation order 2. skinCluster와 blendshae 연산 순서의 작용
04. 1. IK Spline Handle 의 작용 2. IK Spline Handle 의 기본 사용 방법
05. 1. IK Spline Handle Offset 기능의 활용 2. Advanced Twist Control 기능의 활용
06. 1. Advanced Twist Control 기능의 활용 2. IK Spline Curve에 sine deformer 적용
07. 1. Control for Spline Joint
08. 1. Pole Vector Constraint의 문제점과 우회 방법
09. 1. Master move의 역할과 캐릭터 리깅 구조 그룹
10. 1. Expression의 기본 작동 개념 2. frame, time 예약 변수의 사용 방법
11. 1. 오브젝트 끼리 속성 값을 전달하는 방법 2. 사용자 정의 속성을 expression에 이용하는 방법
12. 1. expression 함수의 사용 2. abs, pow, sqrt, trunc 등의 수학 함수의 사용
13. 1. % 나머지 연산의 이해와 활용 2. 삼각함수 sin( ) 의 이해와 활용
14. 1. if - else 조건 구문의 이해 2. if - else의 기본적인 사용 방법
15. 1. 난수 발생 함수의 이해와 사용
16. 1. 사용자 정의 변수의 개념 2. 사용자 변수의 실제 사용 방법
17. 1. for( ) 반복 제어 구분의 이해 2. for( ) loop의 기본적인 사용
18. 1. for( ) 코드에 이용된 rand 함수 2. for( ) 반복 제어 구문의 활용
19. 1. 배열(array)의 기본 개념 2. 배열 데이터의 기본 사용 방법
20. 1. MEL Command의 사용 개념 2. Return Value의 이해와 사용
21. 1. Sin expression을 가진 Joint
22. 1. Cache Playback의 역할과 사용 방법
참고사항
- 수강 기간 중 언제든지 반복 수강이 가능합니다.
- 수강 여부 : 해당 차시의 80%를 수강하면 (회색) 배경으로 표시됩니다.
- 수강 신청 완료 후 수강할 수 있습니다.
- 즐겨찾기 한 강좌는 MY Class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연관강좌

아이티고 강좌질문 모음
※ 아이티고 강좌 관련 문의입니다. 질문은 1:1문의 게시판에 남겨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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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좌 리스트
01. Mirror Joint [33:47]
02. Mirror Skin Weight [34:35]
03. Blendshape & SkinCluster [33:08]
04. IK Spline Handle (1) [27:30]
05. IK Spline Handle (2) [32:36]
06. IK Spline Handle (3) [29:49]
07. Simple Character Rig (1) [30:46]
08. Simple Character Rig (2) [33:40]
09. Simple Character Rig (3) [35:35]
10. Expression Basic [30:36]
11. User Custom Attribute [36:00]
12. Math Function [30:31]
13. Repeat Value [34:20]
14. if - else [31:15]
15. Rand & Noise [29:47]
16. User Define Variable [36:46]
17. For Loop (1) [33:16]
18. For Loop (2) [29:43]
19. Array [31:00]
20. Return Value [36:20]
21. Expression Example [32:24]
22. Cache Playback [32: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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